개인정보 처리방침

메가존㈜(이하 ‘회사’)은 호스팅케이알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hosting.kr/)에서 편리한 호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처리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 보호법” 등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법령을 준수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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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회사는 변경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그 범위를 초과하거나 변경 시에는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호스팅케이알은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처리목적 수집방법
회원 가입 호스팅케이알 홈페이지 회원제 서비스 제공 목적 홈페이지를 통한 전자적 수집
도메인 서비스 제공 도메인 등록 및 관리, 마켓 플레이스 등 도메인 서비스 운영 목적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아마존 웹 서비스(AWS) 상담업무 처리 목적
글로벌 CDN 서비스 제공 Akamai CDN 서비스 상담업무 처리 목적
G Suite 서비스 제공 Google G Suite 서비스 상담업무, 크롬북 판매 서비스 제공 목적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Alibaba Cloud 서비스 상담업무 처리 목적
FREEHOME 서비스 제공 FreeHome 서비스 신청업무 처리 목적
솔루션 서비스 제공 보안서버 인증서(SSL), 그룹 메신저, 전자결제 서비스 신청업무, 대량메일솔루션, Actuate 서비스, SoftwareAG 서비스 상담업무 처리 목적
웹호스팅 서비스 제공 웹, 이미지, 웹메일 호스팅 서비스 신청업무 처리 서비스 제공 목적
서버/IDC 서비스 제공 서버 호스팅, 코로케이션, 서버위탁운영, 보안서비스, 부가서비스 상담업무 및 IDC 방문 예약 신청업무 처리 목적
나의 서비스 관리 제공 유료 서비스 관리업무 처리 목적
고객센터 운영 1:1 문의, 제휴 문의, 이벤트 제공 등 고객 상담업무 서비스 제공 목적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홈페이지,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결제기록 등 생성정보를 수집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호스팅케이알 업무 관리를 위한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구분 보유 사유 보존 기간
회원가입 호스팅케이알 홈페이지 회원제 서비스 제공 회원탈퇴 후 지체없이 삭제
도메인 서비스 제공 도메인 계약 고객의 신규등록, 수정, 기간 연장, 예약 등록등의 관리 서비스 제공 회원탈퇴 후 지체없이 삭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아마존 웹 서비스(AWS) 상담업무 접수 및 서비스 제공 상담업무 종료 후 지체없이 삭제
글로벌 CDN 서비스 제공 Akamai CDN 서비스 상담업무 접수 및 서비스 제공 상담업무 종료 후 지체없이 삭제
G Suite 서비스 제공 Google G Suite 서비스 상담업무 접수 및 서비스 제공 상담업무 종료 후 지체없이 삭제
Google Chrome 북 구매상담업무 접수 및 서비스 제공 상담업무 종료 후 지체없이 삭제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 상담업무 접수 및 서비스 제공 상담업무 종료 후 지체없이 삭제
FREEHOME 서비스 제공 프리홈 서비스 신청, 상담업무 접수 및 부가서비스 제공 회원탈퇴 후 지체없이 삭제
솔루션 서비스 제공 보안서버 인증서(SSL), 그룹 메신저, 전자결제 서비스 신청업무 접수 및 서비스 제공 회원탈퇴 후 지체없이 삭제
대량메일솔루션, Actuate 서비스, SoftwareAG 서비스 상담업무 접수 및 서비스 제공 상담업무 종료 후 지체없이 삭제
웹호스팅 서비스 제공 웹, 이미지, 웹메일 서비스 신청 접수 및 서비스 제공 회원탈퇴 후 지체없이 삭제
서버/IDC 서비스 제공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서버위탁운영, 보안서비스, 부가서비스 상담업무 접수 및 서비스 제공 상담업무 종료 후 지체없이 삭제
나의 서비스 관리 제공 서비스 회원 전환에 따른 회원 추가정보 입력 및 관리 서비스 제공 회원 탈퇴 후 지체없이 삭제
고객센터 운영 1:1 문의, 제휴 문의, 기능 개선 제안 게시판 운영, 서비스 오남용 신고 등 고객 편의 서비스 제공 회원 탈퇴 후 지체없이 삭제
이벤트 정보 제공 및 당첨자 발표 등 부가 서비스 제공 이벤트, 프로모션 종료 후 지체없이 삭제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에 따른 법률에 의한 보존

구분 관련법률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6개월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회원의 경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회원 가입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까지 입니다. 회사는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거나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법령에서 정의하는 기간(1년) 동안 재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단,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서면·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및 국외이전)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탁 받은 업체가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한 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처리 위탁업체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이용기간
㈜LG유플러스 결제처리(신용카드, 간편결제 및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및 결제도용 방지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인포뱅크㈜, 아레오네트웍스 SMS 발송

개인정보 국외이전 위탁업체

수탁업체 정보관리책임자 및 연락처 이전목적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전되는 국가 이전일시 및 방법 개인정보 이용기간
Google LLC. Gerhard Eschelbeck
googlekrsupport@google.com
개인정보 보유기간 동안 상담정보 관리 회사명, 이름, 연락처, Email 및 상담신청 정보 미국, 대만, 일본, 시드니, 싱가포르, EU 상담신청 작성 시마다 네트워크를 통해 이전 상담업무 완료 시 혹은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위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제5항,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구분 수집항목
최초 회원가입 시 [필수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국문), 휴대폰 번호, Email
[선택정보]
SMS 수신여부, Email 수신여부

도메인 서비스 제공

구분 수집항목
도메인 구매, 기간연장, 기관이전 등 서비스 이용 시 [필수정보]
휴대폰 번호 인증정보, Email 인증정보, 이름(영문), 국가, 주소지(국문), 주소지(영문)
도메인 에스크로 서비스 이용 시 [필수정보]
작성자 명, 작성자 종류, 거래 도메인, Email, 핸드폰 번호, 주소지(국문), 판매자 명, Email(거래 대상자), 도메인 매매금액, 수수료 등 에스크로 거래정보
[선택정보]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거래 대상자), 전화번호(거래 대상자)
도메인 판매 등록 시 [필수정보]
연락처, 도메인명, 판매금액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구분 수집항목
AWS 상담신청 관리 [필수정보]
업체명,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문의내용
[선택정보]
도입시기, 서비스 대상지역
AWS POC 서비스 제공 [필수정보]
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정보]
직함, AWS 도입의사, IT 인프라 현황 등 POC를 위한 현황정보
신규 서비스(제품) 이벤트, 프로모션 서비스 제공 [필수정보]
회사명, 신청자 명,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정보]
직함, 주소, AWS 사용유무

글로벌 CDN 서비스 제공

구분 수집항목
G Suite Help Desk 회원가입 [필수정보]
업체명, 성함, 연락처, 이메일, 문의내용
빠른 문의 서비스 제공 [필수정보]
이름, 이메일
[선택정보]
제목, 메시지 등 문의 내용

G Suite 서비스 제공

구분 수집항목
G Suite Help Desk 회원가입 [필수정보]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선택정보]
프로필사진, 전화번호
※ 서비스 가입 후 선택적 추가입력
고객센터 업무 관리 (G Suite 컨설팅, 영업, 기술 문의) [필수정보]
이메일 주소, 회사명, 회사 도메인명, 직원 수
[선택정보]
이름, 문의내용 등 문의정보
Google Chromebook 구매 상담 신청 관리 [필수정보]
이름(회사명), 전화번호, 이메일, 상담내용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구분 수집항목
Alibaba Cloud 상담 신청 관리 [필수정보]
업체명,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문의내용
[선택정보]
도입시기, 서비스 대상지역
Contact US [필수정보]
이름, 이메일, 제목, 내용

FREEHOME 서비스 제공

구분 수집항목
FreeHome 서비스 가입 신청 관리 [필수정보]
FreeHome 테마정보, 도메인 정보, 핸드폰 인증(최초 1회)정보
[선택정보]
결제정보, FTP 아이디, FTP 비밀번호
※ 유료 서비스 신청 시 추가입력
FreeHome 상담 신청 관리 [필수정보]
성함, 연락처, 이메일
[선택정보]
전문상담 신청 내용정보
FreeHome 전문상담 신청 관리 [필수정보]
성함, 연락처, 이메일
[선택정보]
전문상담 신청 내용정보

솔루션 서비스 제공

구분 수집항목
보안서버 인증서(SSL) 신청 관리 [필수정보]
인증서 계정 ID, 비밀번호, 관리자 명, 이메일, 휴대폰 번호, 일반 전화, 결제정보, 도메인 명 등 보안서버 인증서 등록 사항
대량메일 솔루션 상담 신청 관리 [필수정보]
업체명, 담당자 이름, 연락처, 이메일
[선택정보]
문의 내용
그룹 메신저(JANDI) 도입 문의 관리 [필수정보]
업체명, 담당자 성함,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이메일 주소
ACTUATE 문의하기 [필수정보]
이름, 이메일
[선택정보]
문의 내용
SoftewareAG 솔루션 문의하기 [필수정보]
이름, 이메일
[선택정보]
문의 내용
부가서비스 견적요청 [필수정보]
업체명, 담당자 성함/부서/직책, 연락처, 이메일, 분류정보
[선택정보]
서비스 종류, 추가 신청 내용

웹호스팅 서비스 제공

구분 수집항목
무료체험 호스팅 신청 관리 [필수정보]
관리자명, 이메일, 휴대폰 번호, FTP 아이디, FTP 비밀번호, 데이터베이스명, 데이터베이스 ID, 데이터베이스 비밀번호, 도메인 정보 등 호스팅 상품정보
[선택정보]
호스팅 관리자 일반전화
유료 호스팅 신청 관리(웹/이미지호스팅) [필수정보]
관리자명, 이메일, 휴대폰 번호, FTP 아이디, FTP 비밀번호, 데이터베이스명, 데이터베이스 ID, 데이터베이스 비밀번호, 도메인 정보 등 호스팅 상품정보
[선택정보]
호스팅 관리자 일반전화

서버/IDC 서비스 제공

구분 수집항목
서버/IDC 상담신청 관리(서버호스팅/코로케이션/서버위탁운영/보안서비스/부가서비스) [필수정보]
업체명,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선택정보]
문의내용, 도입시기, 서비스 대상지

나의 서비스 관리 제공

구분 수집항목
결재관리(현금영수증 발급) [필수정보]
전화번호
쿠폰관리(상품권 등록) [필수정보]
티몬아이디, 구매자명, 구매자 연락처

고객센터 운영

구분 수집항목
1:1 문의 관리 [필수정보]
작성자, 연락처, 답변 이메일, 상담서비스 선택, 분류선택, 문의 내용
기능 개선/제안 게시판 운영 [필수정보]
작성자, 연락처, 답변 이메일, 제안종류, 제안 내용
서비스 오/남용 신고 [필수정보]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신고내용
[선택정보]
회사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중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구분 수집항목
인터넷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자동항목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지체없이 삭제)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

2)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 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 수립

회사는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암호화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통신구간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있으며, 상담 신청을 위해 별도의 이용자 ID와 비밀번호는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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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v2018.1.0)은 2018년 1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종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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